2024년 05월 13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장성아카데미,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 강연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용호기자 송고시간 2019-12-17 16:59

[아시아뉴스통신=조용호 기자] 제1117회를 맞는 21세기 장성아카데미는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서경덕 성신여자대학교 교수는 성균관대학교 조경학과를 졸업하고 고려대학교 생명과학대학원 석사 및 동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대학 시절 유럽배낭여행 당시 국가브랜드 향상 필요성을 절실히 느껴, 세계 각국을 누비며 한국의 역사·문화를 알리는 프로젝트를 실행해오고 있다.
 
그는 프랑스 파리 에펠탑 광장에서‘8․15광복절 행사’를 주최하고, MBC 무한도전팀과 함께‘한식 세계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또한 세계적인 유력지 <뉴욕타임즈>, <워싱턴포스트> 등의 독도 및 동해 광고를 기획제작 했으며, 뉴욕 현대미술관 등 세계적인 박물관에 한국어 서비스를 유치하는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통해 한국을 알리고 있다.
 
현재 그는 제1대 독도학교 교장을 맡고 있으며, 저서로는 <당신이 알아야 할 한국사 10>, <세계를 향한 무한도전>, <세계 지도보다 큰 꿈을 펼쳐봐> 등이 있다.
 
서경덕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세계에 나아가기 위해 우리가 준비해야 할 글로벌 에티켓, 창의적 사고, 강력한 추진력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식전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 윤진한 ( : 2019-12-17)
    한국사 교과서가 한국 표준이고, 세계사 교과서가 세계표준임. 그리고 여러 학습 참고서, 백과사전, 주요 학술서적으로 판단해야 정설(定說)에 가까움. 해방후 유교국 조선.대한제국 최고대학 지위는 성균관대로 계승. 세계사로 보면 중국 태학.국자감(경사대학당과 베이징대로 승계), 서유럽의 볼로냐.파리대학의 역사와 전통은 지금도 여전히 교육중.

    한국의 Royal대는 성균관대. 세계사 반영시 교황 윤허 서강대도 성대 다음 국제관습법상 학벌이 높고 좋은 예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