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천군, 이월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준공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9-12-24 13:50

24일 열린 충북 진천군 이월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준공식 모습.(사진제공=진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충북 진천군은 24일 이월면 다목적광장에서 송기섭 진천군수를 비롯해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월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월면소재지 종합정비사업은 면소재지를 경제․사회․문화적 기능을 갖춘 농촌지역의 거점으로 육성해 지역주민들의 정주여건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사업에는 총사업비 66억원(국비 46억원. 도비 4억원. 군비 16억원)을 투입해 이월면 주민들의 숙원사업인 복지회관을 신축하고 다목적광장 조성, 도시계획도로 개설, 송림교 보도개선, 간판정비, 전선 지중화사업 등을 추진했다.
 
종합정비사업은 주민들 스스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사업의 계획단계부터 주민들이 참여하는 상향식 추진방식으로 진행됐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이번 종합정비사업을 통해 지역 정주여건 개선과 지역거점 및 마을공동체 활성화 등 다양한 효과들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 누구도 소외받지 않고 행복한 생거진천을 만들기 위해 각종 생활SOC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