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재정 교육감 "평화·통일교육, 우리 삶의 절대적인 가치이며 목표" 강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양수기자 송고시간 2020-01-12 10:49

9일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평화, 교육 ․ 교류로 열다' 토크콘서트에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발언하고 있다.(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정양수 기자]  "평화·통일교육은 우리 삶의 절대적인 가치이며 목표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9일 서울가든호텔에서 '평화, 교육 ․ 교류로 열다'를 주제로 열린 토크 콘서트에 참석해 이같이 강조한 뒤, "평화·통일교육은 실천과 체험을 통한 이해가 있어야 하는데 경기도교육청은 1박 2일 평화·통일 분야 현장체험학습을 확대해 체험형·밀착형 평화·통일교육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교육감은 또한, 토크 콘서트에 참석한 한 교사가 '평화·통일교육을 하는 현장에서 제대로 교육하기 어려운 여건'이라며 어려움을 털어놓자 "시·도 교육청이 더욱 협력해 권위 있는 평화·통일교육 교재를 개발하는 등 현장 지원 방안 마련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이날 평화·통일교육 공감 한마당 행사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서울․세종교육지원청, 한국교육개발원, (사)한반도평화포럼이 공동 주관한 것으로 평화 공감대 확산과 남북교육교류협력 기반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