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자년 새해 충북도-지역 국회의원 찰떡공조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20-01-16 11:49

16일 오후 충북도청서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개최
충북도청./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백운학 기자] 충북도는 16일 오후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지역 국회의원을 초청해 정책간담회를 갖는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국회의원에게 도정 주요현안을 설명하고 협조를 구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간담회에는 변재일‧정우택‧오제세‧도종환‧이후삼‧김수민‧김종대 의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도는 올해 국회의원 선거 일정 등을 고려해 예년과 달리 연초에 간담회를 서둘러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시종 지사는 사상최대 6조 854억원의 정부예산 확보, 강호축 국가계획 반영, 미래해양과학관‧소방복합치유센터 예타 통과 등 그 어느 해 보다도 뛰어난 성과를 거두는 과정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보내준 국회의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할 것으로 알려졌다.
 
도는 ▶중부권 차세대 방사광 가속기 구축 ▶충북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플랫폼 구축 ▶충북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 조성 ▶오송 세계 3대 바이오클러스터 조성 ▶오송 K-뷰티 클러스터 지정 ▶충북선철도 고속화 기본계획(오송‧원주연결선, 삼탄~연박개량) 추가반영 ▶백두대간 순환도로망 구축 ▶중부고속도로 全구간(남이~호법JCT) 확장 등을 상세히 설명하고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구할 예정이다.
 
또 ▶2030 충청권 아시안게임 공동개최 ▶2022 괴산 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국제행사 승인 등 국제행사 지원과 ▶시멘트 지역자원시설세 신설 지방세법 개정 ▶지방자치법 개정 등 지역현안 관련 법령 개정사항도 건의사항에 포함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