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울산시, 시가(市歌) 가사 공모전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창기기자 송고시간 2020-02-03 14:32

울산시청 (사진제공=울산시)

[아시아뉴스통신=한창기기자] 울산시는 시를 상징하고 시의 정체성과 비전을 담은 울산시가 제작을 위해 ‘울산시가(市歌) 가사 공모전 개최 계획’을 3일 공고했다.

공고에 따르면 새로 제작되는 울산시가(市歌)는 시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가사는 전국 공모로 확정하고 악곡은 작품성 확보를 위해 가사 확정 후 전문기관 용역으로 추진된다.

응모 형식은 전체 12행 이내 분량의 창작 가사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3월 2일부터 3월 13일까지 누리집 또는 우편이나 방문 접수하면 된다.

울산시는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총 4편을 선정하고 온라인 선호도 조사와 3차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한다는 방침이다.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1등 1,000만 원, 2등 150만 원, 3등 2명에게 각 75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자는 울산시가 가사 공모전 공고기간 만료 후 2개월 이내 선정하여 개별 통보 및 시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새로 제작된 울산시가는 올해 시민의 날 행사에서 최초 공개·제창될 예정이며 연말까지 다양한 방법과 매체를 통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기타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울산시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울산시 정책기획관실로 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의 정체성과 미래지향성을 담은 새로운 시가(市歌) 가사가 공모될 수 있도록 전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 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1월 30일 첫 회의를 개최해 울산시가심의위원회 위원 13명을 위촉하고 ‘울산시가 가사 공모 계획’과 ‘가사 공모 심사방법 및 기준’에 대해 심의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