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정책제안 플랫폼 ‘대전시소’ 업무표장 출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정완영기자 송고시간 2020-02-23 11:49

대전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상표 무단사용 방지 노력
대전시가 대전시민 누구나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정책의 수립과 실행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대전시소'’브랜드를 특허청에 업무표장 등록 출원했다. 사진은 대전시소 로고./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정완영 기자] 대전시는 대전시민 누구나 직접 정책을 제안하고 정책의 수립과 실행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대전시소 ’브랜드를 특허청에 업무표장 등록 출원했다고 23일 밝혔다.
 
업무표장은 비영리 업무의 출처를 표시하는 일종의 상표로 등록까지는 10개월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대전시소’는 놀이기구인 시소를 탄 두 사람이 같은 공간과 시간에 마주 보고 있으면서도 서로 다른 시점의 생각을 한다는 뜻을 담은 쌍방향 소통을 의미하며, 업무표장은 “시민과 시민이 소통하고 대화하는 일이 시소놀이 같다”는 것을 표현하고 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번 대전시소 로고 출원으로 시민참여 정책제안 플랫폼의 브랜드 가치는 물론 시민이 주인인 도시 이미지가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소는 시민 누구나 참여해 좋은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직접 공감·토론하며 정책으로 이어가는 시민소통 플랫폼으로, ‘대전시소’명칭은 지난해 4월 시민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