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립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한다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20-03-01 10:27

인천시립박물관 전경.(사진제공=인천시립박물관)

[아시아뉴스통신=김선근 기자]인천시립박물관은 올해 유물 공개 구입을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유물 매도를 위한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시립박물관은 중․장기 유물확충계획에 따라 인천의 역사문화 자료 보존과 전승을 위해 소장유물의 지속적 확충을 추진해 왔다.

올해 구입 대상 유물은 인천지역 근현대 문화예술, 전쟁, 산업(무역, 공업 등), 한인 이민사, 도시생활사 자료 등이다.

특히 개항 이후 인천 등 국내에서 활동한 내․외국인 예술가의 작품 또는 관련 기록, 극장․영화 등 인천지역의 문화예술 관련 유물 구입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아울러 올해 개최될 특별전시에 활용될 근현대 이발소 및 미용실 관련 자료와 한인 이민사 자료를 함께 구입한다.  

유물 구입에는 개인 소장자(종중 포함) 또는 문화재 매매업자, 법인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하고자 하는 개인이나 법인 등은 인천시와 인천시립박물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유물 매도절차는 1차 서류 심사가 통과된 실물 유물에 대해 유물평가심의회의 유물 평가를 거쳐 구입하게 된다.

매도를 원하는 유물 보유자나 법인은 신청서식을 작성해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이메일(youmool@korea.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유물 매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시립박물관 유물관리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