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령군,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서 '대가야 캠핑공화국' 사업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4-14 14:11

대가야 체험캠프에서 단체 캠핑 활동 모습.(사진제공=고령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문화체육관광부 '2020년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에서 군이 제출한 '대가야 캠핑공화국'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대가야 캠핑공화국' 사업은 국비 6000만원이 반영됐으며, 지방비는 6000만원(도비 30%, 군비 70%)이 투입될 예정이다.

올해 총 사업비는 1억2000만원(국비 50%, 지방비 50%)이다.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은 야영장 내 다양한 관광매력 제공으로 관광자원으로서 야영장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사업으로 추진해왔다.

이번 공모사업은 지난 3월 한달 동안 전국 지자체를 통해 총 63건의 공모사업 신청에서 4개 시.도의 6개 프로그램이 최종 선정됐다.

고령군은 이번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경북도에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선정 프로그램은 '대가야 캠핑공화국'이라는 주제로 지역의 문화콘텐츠를 접목한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함으로써 캠핑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지역의 경제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은 가족단위 캠핑객을 대상으로 한 '낭만뿜뿜 캠핑', 청소년(초등학생) 대상의 '우당탕탕 캠핑', 문화재야행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야행가고 캠핑',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대상으로 한 '얼떨결에 캠핑' 등 4개의 테마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2020년 대구경북 관광의해를 맞이해 전략적 관광마케팅 차원에서 준비한 야영장 활성화 프로그램의 공모선정에 따라 체류형 관광상품으로 지역경제 유발효과와 올해에 처음으로 추진하는 대가야문화재야행과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통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