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미시, 노사민정 상호 협력 공동선언문 선포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20-04-28 15:37

구미시 노사민정 사무국 개소
참석자들이 노사민정 상호 협력 공동선언문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사진제공=구미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철희 기자] 경북 구미시 노사민정협의회(공동의장 구미시장 장세용, 한국노총 구미지부 의장 김동의)는 28일 오전 '구미시 노사민정 상호협력 공동선언문'을 구미시 근로자권익지원센터에서 선포했다.

'공동선언문'은 지난 22일 구미시 노사민정 실무위원회에서 각 분야를 대표하는 위원들이 논의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미시 노사민정이 하나의 공동 운명체로서 지역경제 회생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각 주체별 역할을 충실히 실천할 것을 규정했다. 

세부 내용으로는 ▲노사상호간 신뢰를 기반으로 한 경제회생에 적극 동참 ▲사용자는 고용유지 및 안정에 최선의 노력 ▲시민들은 지역사랑상품권 이용, 착한 임대료 운동의 확산, 지역 우수 완제품 및 농축산물 애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 운동에 적극 동참 ▲노동자와 사용자 등 모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것이다.

 이 날 새롭게 설치한 근로자권익지원센터에 구미시 노사민정 사무국도 개소했다. 

사무국은 근로자권익지원센터 3층(구미시 산호대로 185)에 자리하고 있다.

앞으로 상생형 구미일자리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구미시 노사민정협의회'와  협의기구인 '상생일자리협의체'도 함께 발족함으로써 실무적인 부분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공동위원장인 장세용 구미시장은 "상생형 구미일자리 투자협약 체결과 스마트산단 선정 등의 값진 성과를 일궈낸 바 있는 저력을 바탕으로 경제회생에도 적극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chk15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