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원 고성군, 명파리 마을 LPG 배관망 설치 사업 주민 설명회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0-04-30 18:42

강원 고성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박다솜 기자] 강원 고성군은 2020~2021년도 특수상황지역 개발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마을 주민들의 이해와 협조 및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명파리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현내면 명파리 지역은 도시가스 미공급지역으로, 접경지역 마을로서 그동안 금강산 관광 중단으로 인한 지역경제 침체로 인해 주민생활의 어려움이 가중되어 주민들의 생활안정 및 정주여건향상을 위해 마을단위 LPG배관망 사업이 필요한 실정이었다.

이에 고성군은 지난해 11월 접경지역 LPG배관망 설치사업 대상마을로 현내면 명파리를 행정안전부에 신청하였고, 12월 말에 '2020년 접경지역 LPG배관망사업 확중 신규 사업지'로 최종 선정됐다.

그 결과 명파리에는 주민 자부담금 없이 2년간 총 사업비 약 16여억원이 투입된다.

주민설명회에는 이 같은 진행상황과 총 132세대 주민들이 혜택을 받게 되고, 사업이 완료되면 연료비용이 기존보다 25%가 줄어들어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것과 비슷해질 것으로 전망 된다는 점, 또한 저렴하고 안전한 연료공급을 통해 명파리 주민들의 생활편의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내용을 전달했다.

고성군 관계자는 “주민설명회를 통해 주민들과 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해 본 사업이 조기에 준공되도록 준비를 철저히 하고, 공사추진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apres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