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온라인 프로그램 확대 지원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한기만기자 송고시간 2020-05-04 20:29

사진은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비대면 프로그램 작품.(사진제공=오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기만 기자] 경기 오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윤성지)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센터에 방문하지 못하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지난달부터 온라인을 통해 일부 프로그램을 비대면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센터는 검정고시를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교재와 온라인 수강권을 지원하고 있으며, 청소년들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한 학습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 멘토와 1:1 검정고시 학습지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은 청소년들을 위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DIY 취미체험 키트도 지원한다. 홈 가드닝, 프랑스 자수 에코백, 가죽팔찌 만들기 등 다양한 종류의 키트를 집으로 배송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했다.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제공 기간 동안 월 8회 이상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는 월 2만원 이내 급식비와 교통비도 지원한다. 

온라인 서비스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집에만 있어서 무료 했는데 이렇게 집에서 체험키트를 만들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밝혔다.

윤성지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휴관이 길어지는 상황 속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수요와 편의에 맞는 다양한 온라인 지원 대책을 확대해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forzahkm@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