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대, 코로나19 대비 온•오프라인 진로취업지원시스템 구축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20-05-07 17:12

경남대학교 온라인 진로취업상담 모습.(사진제공=경남대학교)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경남대학교(총장 박재규)가 최근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온∙오프라인 진로 취업지원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경남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코로나19의 방역 강화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취업준비생의 올바른 진로설정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상시 이용 가능한 ‘대면∙비대면 진로취업지원서비스’를 개발, 운영 중이다.

지난 4월 실시해 뜨거운 호응을 얻었던 ‘온라인 취업캠프’를 비롯해 ‘구르미’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진로 취업상담’, AI로부터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에 대한 지도를 받을 수 있는 ‘성취감(성공∙취업∙감동) AI솔루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은 취업준비생의 취업 활동을 돕고 있다.

이상훈 인재개발처장은 “취준생들에게 보다 원활한 진로설정∙취업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고자 상시 이용 가능한 취업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얼어붙은 채용시장에서 취업 준비로 많은 어려움을 겪는 취업준비생들에게 경남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취업 관련 프로그램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대는 코로나19가 진정세를 보임에 따라 오는 11일부터 대면 프로그램인 1대1 취업멘토링 ‘성공취업, 무엇이든 물어 보세요’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은 신청 접수 시작과 동시에 100여명의 학생이 신청해 뜨거운 취업열기를 느낄 수 있게 했다.

rhkdduf324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