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2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군 ‘가가호호 꾸러미 나눔봉사’ 눈길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0-05-08 09:56

방역물품.비상식량 담은 꾸러미 취약가구 전달
괴산군 가가호호 꾸러미. 괴산군 자원봉사센터가 주민 참여로 만든 이 꾸러미에는 방역물품과 비상식량, 응원메시지, 활동사진 등이 담겨있는데 취약계층 50가구에 배부됐다.(사진제공=괴산군청)

충북 괴산군에서 펼쳐지고 있는 ‘가가호호 꾸러미 나눔 봉사’가 눈길을 끌고 있다.
 
8일 괴산군에 따르면 괴산군 자원봉사센터가 8일 방역물품 등을 담은 꾸러미를 관내 소외계층 50가구에 나눠주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괴산군과 센터가 공동 추진한 이 나눔 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취약가구에 응원메시지와 함께 사랑의 꾸러미를 전달해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센터는 앞서 방역물품과 비상식량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 제작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했다.
 
참여 가족은 정성껏 만든 꾸러미에 응원메시지와 활동사진 등을 담아 센터에 전달했다.
 
꾸러미 제작에 참여한 가족은 1인당 2시간의 자원봉사시간도 인정받는다.
 
안병철 센터장은 “이번 나눔 봉사는 이웃사랑을 실천하면서 봉사시간도 챙길 수 있는 1석2조의 활동”이라며 “특히 가정의 달을 맞아 코로나19로 다소 침체된 자원봉사 문화를 확산하고, 비대면 자원봉사활동의 영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꾸러미 제작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