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녕군, '감사와 고마움 마음을 담은 꽃 나누기' 행사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20-05-14 13:04

14일 창녕군농업기술센터에서 군 직원들이 꽃나누기 행사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창녕군청)

[아시아뉴스통신=손임규 기자]경남 창녕군은 코로나19로 각종 행사·모임이 취소돼 급감한 꽃 소비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와 꽃집들의 위기 해소를 위해 '감사와 고마움의 마음을 담은 꽃 나누기'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꽃 나누기'행사는 14일 로즈데이를 맞아 창녕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감사와 고마움의 마음을 담아 '좋은 하루 되세요!' 라는 인사말과 장미꽃 한송이를 전달하는 행사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꽃 한송이와 함께 좋은 하루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진행했다.

유어면 원경섭씨(47)는 "서류를 처리하러 들른 관공서에서 생각지 못한 꽃을 받으니 조금 놀랐지만, 받고나서 기분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창녕군은 꽃 소비 활성화를 위해 '사무실 꽃 생활화', '기념일 꽃 선물'등 일상생활 속 꽃 소비운동으로 시름에 젖은 화훼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화훼소비 진작에 동참하고 있다.

한정우 군수는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꽃 나누기 행사를 통해 지친 마음에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 며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연인들에게도 꽃을 선물해 마음을 전하고 소비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에도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