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영중 순천상사초 교장 근정포장 받아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0-05-14 13:09

전남교육청,스승의 날 맞아 정부포장 및 표창장 전수식 가져
14일 전남도교육청은 대회의실에서 제39회 스승의 날을 맞아 정부포장과 표창장 전수식을 가졌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14일 대회의실에서 제39회 스승의 날을 맞아 스승을 존경하는 사회풍토 조성과 교원 자긍심 고취를 위해 열정과 헌신으로 교육현장에 봉사하며 참다운 스승상을 정립한 교원에게 정부포장과 표창장 전수식을 가졌다.
 
공적분야로는 교과지도, 생활지도, 진로직업, 교육혁신, 평생교육․복지․봉사의 5개 분야로 각 분야에서 정부 주요 교육정책 추진에 크게 기여한 자 및 교육혁신에 앞장 서 교육 현장의 변화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교원을 우대해 선발했다.
 
수상은 상사초등학교 김영중 교장이 근정포장을 전수했으며, 미래인재과 이현희 과장 , 목포교육지원청 김재점 교육장 , 여남고등학교 황옥운 교장 등 3명이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또 계산초등학교 이규재 교감, 고흥여자중학교 나정숙 교장 , 녹동중학교 김홍렬 교장 , 나주공업고등학교 김향운 교사가 국무총리 표창, 광양백운고등학교 김중곤 교사 외 110명이 장관표창, 목포용호초등학교 나원엽 교사 외 653명이 교육감표창을 받았다.
 
또한 국민을 위한 헌신과 적극적인 업무수행으로 탁월한 공적을 세운 올해의 대한민국 공무원상을 여천고등학교 이현종 교사가 전수받았다.
 
장석웅 교육감은 전수식에서 “어려운 교육여건 속에서도 남다른 사명감으로 교육에 헌신해 오신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전남교육이 발전해 왔다”면서 “학교가 모든 아이들에게 행복한 삶터, 즐거운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노고를 치하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