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괴산 보광초-농협 흙사랑, 녹색성장교육 협약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0-05-18 11:41

괴산군 보광초와 농협 흙사랑이 18일 녹색성장교육 공동발전 협약을 체결한 가운데 양측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충북 괴산군 보광초와 농협 흙사랑이 18일 녹색성장교육 공동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학교에 따르면 보광초와 농협 흙사랑은 친환경 녹색성장교육을 통해 학생의 올바른 농업생태계 유지 및 환경 보전의식을 강화하고,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는데 뜻을 같이 했다.
 
보광초는 협약체결을 통해 학생들이 농협 흙사랑이 추진하고 있는 자연퇴비를 이용해 매해 교내에 조성된 생태 체험공간에 각 학년별 교육과정과 연계한 관찰 식물들을 심으며 스스로 건강한 생태계의 소중함을 체험하도록 하고 있다.
 
또 소규모 농산촌 학교의 지역적 여건과 환경특성을 살리는 녹색성장교육과 수학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질 높은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이 학교 이용표 교장은 “지역특색을 반영한 학생중심의 생태환경교육으로 지역의 우수한 자원을 기부 받아 학생들에게 우수한 학습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다”면서 “학교와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키워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