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범덕 청주시장 “코로나 방역 전 행정력 동원”지시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기자 송고시간 2020-05-18 11:40

18일 청주시청 소회의실에서 주간업무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한범덕 시장은 이 자리에서 코로나19 방역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것을 지시했다.(사진제공=청주시청)

충북 청주시에서 최근 신종 코로나비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한범덕 시장이 방역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라고 18일 지시했다.
 
한 시장은 이날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우리지역에서 지난 주말 15, 16, 17번 확진자가 발생해 보건소와 도시교통국 직원들이 철야 근무를 하며 15, 16번 확진자의 밀접접촉자를 찾아내고 자가격리 조치를 취했다”며 “그동안의 고생이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방역에 힘쓰자”고 주문했다.
 
이어 “생활 속 거리두기라고 하지만 코로나19 이전으로 돌아가는 일상은 아니기 때문에 방역본부의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실 것을 시민 여러분께 시장으로서 간곡히 부탁을 드린다”며 호소했다.
 
또 “아프면 집에서 쉬고, 마스크를 쓰고, 손 씻기를 철저히 하고, 사람 사이 거리두기를 하는 등 시민 여러분의 참여가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 시장은 “코로나19는 자기가 감염됐다는 것을 자각하지 못한 가운데 전염시킬 우려가 있고 이번 이태원발 감염은 4차 감염까지 이뤄졌다”며 “모든 행정의 우선순위를 방역에 두고 4000여 청주시 공직자들은 온 힘을 다 쏟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오늘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오프라인 신청을 받는데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시민들에게 자세히 알려드리고 시민들께서도 신청에 참여해 달라”며 “긴급재난지원금은 생활이 어려운 분들의 생계지원과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소비 진작 두 가지의 목적이 있는데 특히 청주페이에 많이 참여해 주시고 소상공인, 자영업자, 전통시장 등에 대한 소비가 활성화 돼 이 어려움을 이겨내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 시장은 이밖에 포스트 코로나 대비 행정역량 강화,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관련 청주지역 각종 기반시설 준비, 폭염.폭우 등 재난 대비 만전, 준공영제 등 의회 준비 철저 등을 당부했다.
 
한편 한 시장은 등 회의 참석자들은 회의가 끝난 후 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에 참여했다.
 
한 시장은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최일선에서 헌신하고 계시는 의료진 여러분과 방역당국 관계자, 그리고 성숙하고 지혜로운 청주시민, 국민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청주시도 코로나19 방역을 최우선으로 민생 안정과 경제 활성화에 전력을 다해 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하루빨리 모두가 함께 웃는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했다.
 
한 시장은 노승일 충북지방결찰청장의 지목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했는데 다음 응원자로 하재성 청주시의장을 지목했다.
 
한범덕 시장(오른쪽 맨 앞) 등 청주시청 간부진이 18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코로나19 극복 희망캠페인 릴레이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청주시청)
 
memo34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