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대 응급구조과, 비원이엠에스 의료팀과 산학협력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20-05-20 19:05

포항대 응급구조과와 비원이엠에스 의료팀이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포항대)

[아시아뉴스통신=이진우 기자]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 응급구조과는 최근 비원이엠에스(대표 한성민)와 학과 중·장기 목표 중 하나인 졸업생 취업 100% 달성을 위한 일환으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응급구조학과는 코로나19 여파로 고용쇼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취업 유망기업 선점을 위해 비원이엠에스(주)와 현장실습, 직무능력향상교육, 산학기술 공동연구, 기술지도 등을 골자로 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학과장 박정제 교수는 "이번 협약으로 학과와 산업체의 형식적인 협약이 아닌 학과가 보유한 지적 자원과 산업체의 우수한 기술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되길 기대한다"면서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포항지역의 응급의료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대 응급구조과는 24회 1급 응급구조사 국가고시에 응시해 100% 합격이라는 쾌거를 이뤄 전국 국가고시 상위 합격률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졸업 후 119소방공무원, 해양경찰공무원, 전국 주요 대학병원 응급의료센터 및 대기업 안전센터(현대자동차, 삼성전자, 포스코, 현대제철 등)에 취업, 전국 각지에서 응급환자의 골든타임을 사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news1117@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