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천안상록리조트, 지역 농민돕기 적극 나선다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0-05-21 14:01

업무협약 체결로 새로운 농가 판로 확대 및 상생 협력체계 구축
 21일 천안시와 공무원연금공단 천안상록골프&리조트가 지역농산물 홍보 및 판매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공무원연금공단 천안상록골프&리조트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천안지역 농민들을 돕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공무원연금공단 천안상록골프&리조트는 21일 천안시와 농특산물 판매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천안상록골프&리조트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은 박상돈 천안시장과 이규식 공무원연금공단 천안상록골프&리조트 대표, 김용호 ㈜예스런던 대표, 김지동 천안시 농특산물 유통사업단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천안시 우수 농특산물 홍보·판매 등 지역농업발전 및 농가소득 증대, 사회적 기업 자립기반 확충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생산자 대표 단체인 천안시 농특산물 유통사업단과 천안상록골프&리조트, 예스런던은 상호 협력을 통해 천안상록리조트에 방문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천안시 우수 농특산물을 공급한다.   

천안시는 작년 12월 시범적으로 상록골프&리조트와 컨벤션센터 2곳에 홍보 전시대를 설치했다.

수차례 관계자 업무 협의를 통해 사전예약 판매라는 새로운 농산물 판로 개척 성과를 이뤘다. 

앞으로도 방문객이 많은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전시대를 확대해 천안시 농특산물 이미지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코로나19 등 유통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들에게 새로운 판로 확대로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원동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천안의 농산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온·오프라인 홍보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규식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지역농산물 판로확대와 국내 외식산업의 발전을 위해 상생발전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지역농산물이 제값을 받고 팔 수 있는 유통구조를 만들어 농업인들이 판매 걱정 없이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