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생방송 오늘저녁' 별난 국수 '시락국수·짬뽕국수' 맛집 위치는?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전우용기자 송고시간 2020-05-25 19:30

시락국수 짬뽕국수 (사진출처-생방송 오늘저녁)

‘생방송 오늘저녁’의 ‘국수의 신’ 코너에 소개된 포항 시락국수, 전주 짬뽕 국수가 화제다. 

25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별난 조합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국수집이 소개됐다. 

포항시 남궁의 바닷가 구룡포에는 바닷가 사람들 속을 채워주던 시락국에 밥 대신 국수 면을 한 움큼 말아 넣은 시락국수만 40년간 만든 집이 있다. 

2대 주인장인 김원연 씨 부부는 매일 새벽 5시부터 시래기의 사투리인 시락을 만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 

깊은 국물 맛을 내기 위해 꽁치를 삶아 살만 짓이긴 일명 ‘추린 물’을 만들어 시래기에 고춧가루 등과 비벼 국물 맛을 내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시락국수의 별미라고 할 수 있는 다진 꽁치로 만든 꽁치 완자도 직접 빚는다. 

국수 속 어떤 재료도 부부의 손 가지 않은 것이 없다 보니 그 정성만으로 바닷바람을 이겨낼 정도다. 

꽁치 완자 들어간 시락국수만큼 흔하지 않은 조합 자랑하는 국수는 전라북도 전주시에도 있다. 

삼겹살 맛집으로 소문난 김삼규 씨네 가게는 점심시간이면 삼겹살이 아닌 짬뽕 국수를 먹으러 오는 사람들로 꽉 찬다. 

전직 중식당 주방장 출신인 삼규 씨는 닭 육수가 아닌 채소 육수로 개운한 맛을 낸 국물에 국수 면을 말아 짬뽕인 듯 아닌 듯한 별난 짬뽕 국수를 만들어낸다. 

여기에 매일 배송받아 불에 볶아내는 해산물과 두꺼운 중식면이 아닌 중면의 조합이 신의 한 수다.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삼겹살 먹는 손님도 후식으로 짬뽕 국수를 먹는 게 하나의 코스가 됐을 정도. 

한편 시락국수 맛집은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리에 위치하며 매일 오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영업한다. 

짬뽕국수 맛집은 전북 전주시 완산구 중화산동2가(효자로)에 위치하며 매일 11시30분부터 밤 12시까지 영업하며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다. 


[아시아뉴스통신=전우용 기자]


ananewsent@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