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왕시, 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심의위원회 심의 개최 긴급재난지원금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 마련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홍경의기자 송고시간 2020-05-26 11:33

형제자매의 집에 거주하는 대상자도 지원 가능
가정폭력 가구에 대해서도 분리 지원을 결정
의왕시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차정숙 부시장 주재로 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25일‘의왕시 이의신청 심의위원회 심의’를 개최하였다./(사진=의왕시)


[아시아뉴스통신=홍경의 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차정숙 부시장 주재로 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심의위원회를 구성하고 25일‘의왕시 이의신청 심의위원회 심의’를 개최했다.

이번 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 심의에서는 건강보험은 별도로 되어있으나 동일한 주민등록세대로 지원을 받지 못하는 형제·자매 가구를 지원하기로 결정함으로써 형제자매의 집에 거주하는 대상자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일률적인 기준으로 불합리한 지원을 받는 가정폭력 가구에 대해서도 분리 지원을 결정했다.

이번 심의를 통해 일률적인 기준과 담당 공무원만의 판단으로 처리가 어려운 건을 보다 객관적이고 합당한 방식으로 결정함으로써 긴급재난지원금의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차정숙 부시장은 “긴급재난지원금 이의신청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보다 많은 의왕시민들이 신속하고 합당하게 긴급재난 지원금을 지원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tkhong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