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정부시, 아이돌봄서비스 운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0-05-27 14:49

의정부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의정부시는 정부 정책사업인 ‘아이돌봄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의정부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이돌봄서비스는 2019년 750가구 1,069명의 아동이 이용하였고, 올해 4월 말까지 465가구 688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다.

아이돌봄서비스는 만 3개월 이상부터 만 12세 이하 자녀를 둔 가정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시간에 필요한 시간만큼 이용이 가능하고 야간·주말 근무 등 긴급한 상황에서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다.

이용요금은 시간당 9천890원으로 맞벌이, 한부모, 다자녀 등의 양육공백 사유와 소득 수준에 따라 차등적으로 정부지원금을 지원 받을 수 있으며, 양육공백 사유가 없는 일반 가정은 정부지원 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는 ‘시간제서비스’와 ‘영아종일제서비스’가 있으며, ‘질병감염아동지원서비스’도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가정은 거주하고 있는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 후 아이돌봄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정부 미지원 가구의 경우 주민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직접 홈페이지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정효경 여성가족과장은 “아이돌봄서비스는 철저한 신원조회와 건강검진, 전문양성교육 실시 등을 통해 선정한 아이돌보미를 가정에 파견하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시스템으로 많은 가정이 안심하고 이용해주시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많은 가정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아이돌봄서비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여성가족과 또는 의정부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gbnew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