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8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경찰청,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 활동 전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20-05-27 17:41

경북경찰청이 도내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학교 주변에 대한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에 나서고 있다.(사진제공=경북경찰청)

[아시아뉴스통신=박종률 기자] 경북경찰청(청장 박건찬)은 초등학교가 27일부터 순차적으로 등교 개학을 하게 됨에 따라 도내 어린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학교 주변에 대한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동식 단속카메라.캠코더 등을 활용해 주요 위반 행위(과속,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에 대해 대대적인 단속을 실시하는 한편, 등하굣길 사고원인이 되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차량에 대해서도 지자체 합동으로 강력한 단속을 실시한다.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차량은 스마트폰 앱(생활불편신고 앱)을 활용하면 누구나 신고할 수 있다.

또한 등하교 시간대 경찰, 모범운전자, 녹색어머니회, 사회복무요원 등이 합동해 어린이 보행 안전지도, 사고 예방 및 홍보 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한 감염 우려가 있는 만큼 캠페인 시에는 ▶마스크 착용 ▶2m 이상 거리두기 ▶대면 대화 및 악수자제 등 '생활 속 거리두기' 경찰 업무 지침 준수로 방역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경북경찰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노력하면서 도민과 함께하는 따뜻하고 믿음직한 경북경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jrpark6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