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파주시- LG디스플레이 치매극복 위한 업무협약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준회기자 송고시간 2020-05-28 17:01

파주시와 LG디스플레이가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파주시

[아시아뉴스통신=김준회 기자]경기 파주시와 LG디스플레이가 27일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8년부터 이어온 LG디스플레이의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올 해에는 파주시치매안심센터와 함께 ▲치매환자 지원사업 ▲치매예방관리 및 치매시설 환경개선 ▲치매인식개선 및 치매 친화적 환경조성을 위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6월부터 돌봄 사각지대에 있는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조호물품(기저귀, 물티슈 등) 지원하기 위한 물품을 파주시에 전달했다.

물품지원을 시작으로 앞으로 치매안심센터 및 단기쉼터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OLED TV지원,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공모전 개최, LG디스플레이 임직원 대상 치매파트너 교육도 계획하고 있다.

치매극복의 날이 있는 9월에는 치매환자 및 노인 안전사고 예방과 치매인식개선을 위한 마당극 공연, 치매안심마을의 시설 안전보강(안전바 설치, 미끄럼 방지매트 지원 등) 및 내부 환경개선도 함께할 계획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치매친화적인 파주시를 만들기 위한 기업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기로 많은 시민들이 치매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 김상철 파주경영지원담당과 권동섭 노조 위원장은 “고령사회에서의 치매는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극복과제”라며 지역거점 기업으로서 보다 안전하고 치매에 대한 편견 없는 파주시를 만들기 위해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치매극복선도단체관련 문의는 파주시치매안심센터(031-940-3740)로 하면 된다. 

junhk10@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