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부패차단기로 부패 차단, 청렴은 환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기자 송고시간 2020-05-31 10:52

부패차단기 가동을 통한 반부패 청렴 의지 공표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서부교육지원청의 반부패 청렴 의지를 알리고 구성원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청사 입구 주차 차단기에 청렴 문구를 부착해 부패 차단기로 지정했다고 31일 밝혔다.(사진제공=대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선치영 기자]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서부교육지원청의 반부패 청렴 의지를 알리고 구성원들의 관심과 참여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청사 입구 주차 차단기에 청렴 문구를 부착해 부패 차단기로 지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청렴구역으로 지정된 청사 입구의 주차 차단기 막대에 ‘부패한 마음은 차단기 앞에서 버리고 들어오세요’라는 안내판을 부착해 서부교육지원청 출입 시 소속 직원 및 방문자들이 부정부패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청렴 마인드를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서부교육지원청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매월 11일 상호존중의 날을 운영해 일상 속 작은 부분부터 인식을 개선하며 상호 존중을 실천하는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는 클린 서부 청렴 DAY를 운영하여 체계적인 청렴 정책을 추진하는 등 주기적 청렴활동을 통해 구성원들의 청렴 의식을 내재화하고 청렴 실천 의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일상생활 속에서 청렴을 습관처럼 실천해 나간다면 청렴 문화 정착의 지름길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부교육을 보다 신뢰하고 소통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과 지속적인 청렴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sunab-46@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