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백광 권영찬 교수 ‘한부모가정 위해 따뜻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유튜브방송에서 제안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권영창기자 송고시간 2020-07-08 11:32

권영찬의 행복TV(사진출처=권영찬 행복tv)
[아시아뉴스통신=권영창 기자] 최근 개그맨 출신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과의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다양한 방송현장과 강연현장에서 상담코칭심리에 대한 알기 쉬운 설명과 함께 동기부여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KBS 1TV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와 채널A 행복한 아침에서 고정 게스트를 맡으며 주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 승무원인 아내를 대신해서 10살, 7살 두 아들을 양육하는 살림하는 아빠로도 유명하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최근 자신의 유뷰트 채널 ‘권영찬 행복TV’에서 미스터트롯 7인방인 임영웅, 영탁, 이찬원, 김호중, 정동원, 장민호, 김희재와 미스트롯의 송가인과 다양한 트로트 가수에 대한 노래를 듣고 감성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자신의 감성분석을 통해서 ‘꿈과 희망 힐링’에 대한 내용을 전하고 있다. 권영찬은 최근 방송에서 한부모가정으로 자랐지만 당당하게 미스터트롯 7인방에 들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음유시인 임영웅과 트바로티 김호중 그리고 정동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부모가정이라는 어려운 환경에서 자라났지만, 미스터트롯을 통해서 전 국민의 사랑을 받고 한부모가정의 아이들에게 희망의 아이콘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사)한부모가정사랑회의 홍보대사를 맡고 있으며 기업과 한부모가정사랑회의 자매결연을 맺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지난 2014년부터 한부모가정 사랑회와 인연을 맺으며 현재까지 한부모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권 교수는 이와 함께 지난 2017년부터는 한부모가정사랑회에 매월 5만원의 고정기부금과 함께 한부모가정의 다양한 행사에 현금과 물품 재능기부를 진행하고 있다.
 
한부모가정 사랑회에서 ‘키다리 아저씨’로 별명이 붙은 권영찬 교수는 지난 어린이날을 맞이해서 KBS 1라디오(수도권 FM 97.3Mhz) ‘라디오 전국일주’ 방송에 참여하며, 최근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키다리 아저씨로 변신한 사연을 소개하기도 했다.
 
지난 2014년부터 홍보대사를 맡은 권 교수는 매년 한부모가정사랑회의 ‘봄맞이 소풍’, ‘한부모가정 어린이날 모임’, ‘한부모가정을 위한 추석 모임’, ‘한부모가정을 위한 성탄모임’등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며 한부모가정 상담 자격증 1급을 소유하며 슈퍼바이저로도 나눔 활동을 하고 있다.
 
권 교수는 지난 4월 진행된 ‘한부모가정사랑회 희망 걷기’ 행사에 참여하며 400만원의 현금과 물품을 기부와 재능기부 강연에 나섰으며, 5월에 진행된 어린이날 행사에는 200 원의 현금과 물품을 기부하며 아이들과 레크레이션 MC를 보며 재능기부에 나섰다.
 
최근 코로나19로 우리나라 경제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의 경제가 위축이 되면서 한부모가정에 대한 지원이나 기부활동이 많이 줄어들었다. 그래도 어려운 상황에서도 꾸준한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는 기업들과 후원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내 주위에 있는 한부모가정을 위해서 편견이 아닌 따뜻한 시선과 나눔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부모가정의 ‘한’은 한쪽 부모와 함께 사는 조부모가정과 한부모가정을 이야기하지만, 궁극적으로는 ‘가득할 한’ 글자로도 설명이 가능하기에, 한쪽부모가 자녀를 키우지만, 충분히 행복하고 잘 자랄 수 있는 의미로 해석을 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한부모가정에 대한 인식개선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그리고 혹 경제적인 여유와 마음의 여유가 있다면 한부모가정을 위한 다양한 기부활동이나 봉사활동에 참여해보라고 ‘권영찬 행복TV’에서 권했다. 권 교수는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월 지정기부를 하는 것도 한부모가정 저소득층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 혹 경제적인 여유가 안 되시는 분들은 이웃에 있는 한부모가정을 위한 따뜻한 시선으로 대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백광 교수는 KBS 아침마당에 출연해서 시청자들을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시청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은바 있다. 또 MBN 동치미에 출연해서 두 자녀를 양육하는 ‘살림 잘하는 남편, 육아 잘하는 남편’ 내용을 전하며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KBS1TV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와 채널A의 행복한아침의 목요일 고정 게스트를 맡고 있다. 또 다양한 대기업과 중견기업에서 ‘동기강화’, ‘직장에서의 세대 간의 공감대와 소통’,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등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백광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학과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마쳤다. 또 국민대학교 문화교차학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마쳤으며, ‘내 삶의 굴곡에 대한 문화교차학적 분석’ 박사논문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마케팅 전문가로도 활동하며 2009~2010년 박지성 축구선수의 총괄 마케팅이사를 맡았으며, 2009~2013년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이사를 맡은바 있다.
 
한편,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현재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유명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으며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장경동 목사, 유인경 기자 등 다양한 분야의 스타강사 40여명과 함께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