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문진석 의원, 천안 신부동 행복주택 개선방안 제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0-07-09 10:12

8일, 변창흠 LH 사장 만나 주차장 및 평형 확장 제안
 8일 문진석 의원(왼쪽)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변창흠 사장을 만나 공공주택과 생활·문화 시설을 결합한 천안형 행복주택 추진을 요청하고 있다.(사진제공=문진석의원실)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문진석 의원(더불어민주당.천안 갑)이 8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 변창흠 사장을 만나 공공주택과 생활·문화 시설을 결합한 천안형 행복주택 추진을 요청했다.

문진석 의원은 보도자료를 내고 ▲키즈존(어린이집, 실내놀이터 등) ▲실버존(실버웨이트존, 실버교육관 등) ▲문화존(도서관, 상영관, 카페 등) ▲헬스존(헬스장, G.X, 메디컬룸 등)으로 구성된 생활, 문화, 건강 복합 테마공간을 구성하고 주택 평형을 늘려 거주 환경을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변창흠 LH 사장은 “일조권, 조망권 영향 최소화를 위해 층수를 조정하고 단지 내 지하주차장을 확대하는 등 지역 의견을 최대한 수렴했다”고 밝혔다.

문진석 의원은 "공공주택에 대한 고정 관념과 부정적인 인식을 탈피시켜야 하며 실제 생활·문화 여건 개선을 통해 삶의 질을 높여 자연스럽게 이미지 개선으로 이어져야 한다"며 “주거 공간은 공동체가 서로 연대하고 함께 살아가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천안 신부 행복주택이 그 중심이 되어 천안형 행복주택을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천안 신부 행복주택은 舊 천안지원지청 부지(천안시 신부동 72-16)에 오는 2022년 12월까지 약 700호가 들어설 예정이다.

하지만 일조권, 조망권 침해와 주차난 우려에 대한 민원이 지속되자 문진석 의원은 사업 개선을 요구해왔다.


rhdms953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