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1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제주 소나무재선충병 선제적 차단! 3차 항공방제 실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준기자 송고시간 2020-07-12 00:00

제주로고/(사진제공=제주특별자치도)


[아시아뉴스통신=정식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소나무숲에 피해를 주고 있는 소나무재선충병 확산방지를 위해 오는 7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3차 항공방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3차 항공방제는 한라산국립공원 경계지역의 소나무숲 1,000ha를 중심으로 집중 방제할 계획이다.

도에서는 앞선 5월 26일부터 5월 28일, 6월 22일부터 6월 25일 두 차례에 걸쳐 항공방제를 실시한바 있다.

3차 항공방제에 지원되는 헬기는 산림청 제주산림항공관리소 소속 대형 기종이며, 1회 비행 시 60ha(2,000ℓ)에 대한 방제가 가능하다.

 제주특별자치도는 3차 항공방제 기간 중 양봉 및 축산농가 등에 협조사항을 전달하고, 항공방제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협조(주의)사항

o 방제시간에는 방제지역의 등산 및 산책을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방제 기간 중 방제대상 지역 내 양봉의 방봉을 자제하여 주십시오.

o 축산 농가에서는 방제지역 내 임지 또는 인근에 방목을 삼가하여 주십시오.

o 방제지역 주변 인가에서는 빨래를 널지 말고, 장독 등 음식물과 음용수는 잘 밀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o 방제지역 및 인근에서는 산나물 채취를 하지 말아야 하며, 채소는 반드시 잘 씻어 농약 성분을 제거 한 후 식용으로 사용하여 주십시오.

o 농약이 피부에 묻었을 때에는 즉시 깨끗한 물로 씻어내십시오.

o 대형헬기의 저공비행에 따른 소음과 강풍으로 가축이 놀라는 등 간접적인 피해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특별자치도 산림휴양과 산림보존팀, 제주시 공원녹지과 산림병해충팀, 서귀포시 공원녹지과 산림병해충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gkwns442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