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해시, 국제슬로시티 공무원 역량강화교육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조기자 송고시간 2020-07-17 17:33

17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제슬로시티 공무원 역량강화교육 모습.(사진제공=김해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성조 기자] 경남 김해시가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90여명을 대상으로 2020년 국제슬로시티 김해 공무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슬로시티 이해∙공무원의 역할’을 주제로 한국슬로시티본부 장희정 사무총장이 진행했다.

장희정 사무총장은 코로나19 펜데믹이 주는 경고를 교훈 삼아 자연의 소중함을 바탕으로 살기 좋은 도시가 갖춰야 할 자본들에 대한 설명과 공무원의 실천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 슬로시티 인증을 위한 72가지 평가항목에 대한 설명과 함께 외국의 사례∙국내 타 지역의 사례를 토대로 김해시를 위한 정책 제안도 덧붙였다.

김해시 관계자는 “우리 시는 지난 2018년 6월 슬로시티 인증 후부터 에너지∙환경정책, 도시 삶의 질 정책, 농업∙관광과 전통예술 보호정책, 사회적 연대를 위한 다양한 정책 등을 추진해 오고 있다”며 “슬로시티 운동이 확산되고 우리 삶 속에 슬로라이프가 뿌리 내리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jppnkim508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