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명시의회 이주희 의원,‘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행정‧의정 大 수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0-11-17 19:15

이주희 의원...“신뢰받는 시의원이 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 펼칠 터”
17일 경기 광명시의회 의원이 의회 본 회의실에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로 부터 행정‧의정에 대한 大상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아시아뉴스통신 독자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광명시의회 이주희 의원이 17일 광명시의회 본 회의실에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 찾아가는 행정‧의정 대상 시상식’에서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경기언론인협회(이사장 박종명 이하 경언협)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 안전의 우려로 대규모 대변행사 개최가 어려운 만큼, 지난 16일부터 협회에서 직접 31개 시·군을 방문해 수상자를 축하 해 주는 소박하고 따뜻한 전달식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경언협 관계자는 의정대상 선정에 대해 “탁월한 의정 활동으로 경기도 발전에 뛰어난 공헌을 한 기초의원 가운데 공헌도를 인정받은 인물을 중심으로 엄격한 심사를 거치게 된다”고 말했다.
 
경언협의 심사 결과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 절차와 평가를 통해 이번 광명시 의회에서는 이주희 의원이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기쁨을 안게 됐다.
 
앞서 이주희 시의회 의원은 광명시의회 제8대 의원으로 당선돼 지난 2018년 7월1일부터 투철한 국가관과 사명감을 갖고 의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지역사회발전과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공이 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광명시 조례 중 내용 검토가 필요한 조례나, 미 운영 되거나 불합리한 조례에 대해 일제 정비하고 44개부서의 총 390건에 대한 조례를 연구 검토한바 64건의 조례를 대표 발의 및 공동발의로 개정 추진해 시민 복리증진과 의원의 입법 활성화 도모로 공부하고 연구하는 학습의 정의를 구현했다.
 
17일 경기 광명시의회 의원이 시의회 본 회의실에서 제2회 (사)경기언론인협회로 부터 행정‧의정에 대한 大상을 수상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제공=아시아뉴스통신 독자

또한 ‘광명시 청년배당 지급 조례안’, ‘광명시 모자보건 조례안’, ‘광명시 먹거리 보장 기본 조례안’, ‘광명시 마이스(MICE)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안’ 등 2년 3개월여 동안 29건의 조례를 대표 발의해 동료의원 및 시민들로부터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이주희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감사하고, 앞으로 선진의정 구현에 힘쓰고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솔선수범 하겠다”며, “신뢰받는 시의원이 되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한 좌석배치, 20인 미만의 축하객 참석요청과 함께 발열체크와 마스크 착용 확인 등 방역수칙에 대한 철저히 준수 사항을 지키며 행사를 가졌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