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평군, 농업잔재물 태우지말고 무료 파쇄작업 신청 하세요!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0-12-03 06:49

최근 농업잔재물을 불법으로 소각하며 미세먼지 발생과 산불의 원인이 되는 등 농촌사회의 문제로 지적되어 양평군에서는 농업잔재물 파쇄 작업 대행을 시작한다.
양평군은 미세먼지 발생과 산불의 원인이 되는 농업잔재물을 무료로 파쇄해 드린다고 밝혔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농업인들이 처리에 부담을 느끼는 농업잔재물에 대해 현장을 방문, 파쇄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해당 사업은 양평군과 (사)한국농업경영인양평군연합회(회장 김영삼)가 위탁계약을 체결해 내년 상반기까지 영농현장에서 발생되는 농업잔재물을 파쇄기를 이용해 파쇄하고, 퇴비화하는 등 불법 소각을 줄여 산불 발생과 미세먼지를 줄여나갈 방침이다.
 
지난달 30일에는 군 관계자, 농업인, 이장 등 30여 명이 참석 한 가운데 양평읍, 강하면, 양동면 일대에서 농업잔재물 파쇄 작업 시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연회에서는 깻묵, 고추대 등을 파쇄하는 작업을 직접 보여주어 농업잔재물 처리에 고민하는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잔재물 파쇄작업은 농가별로 파쇄할 잔재물 일정량을 한곳에 모아두고 마을별로 신청하면 작업단이 현장에 직접 방문해 파쇄하게 된다. 파쇄비용은 무료이며, (사)한국농업경영인연합회양평군연합회에 직접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농업잔재물 불법소각을 방지하고 환경친화형 농업 추진으로 군민의 건강은 물론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