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양주시, 2021년 신축년 시무식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다솜기자 송고시간 2021-01-04 15:57

4일 양주시청 대강당실에서 진행된 2021년 신축년(辛丑年) 시무식 모습.ⓒ아시아뉴스통신.

[아시아뉴스통신=박다솜 기자] 경기 양주시는 4일 코로나 19 위기의 시대를 극복하고 새로운 10년의 더 큰 도약을 준비하기 위한  ‘2021년 신축년(辛丑年) 시무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무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조학수 부시장, 정성호 국회의원, 간부 공무원 등 현장 참석인원을 최소화하고 청사 내 방송망을 통한 비대면 온라인 중계로 간소하게 진행했다.

앞서 이성호 양주시장은 4급 이상 간부공무원들과 함께 현충탑을 찾아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을 참배하고 헌화·분향을 하며 새해 첫 업무에 임하는 각오를 다졌다.

정성호 국회의원은 “코로나 19 등 대내외적으로 수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양주시는 명실상부한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도약하며 중단없는 발전을 이뤄가고 있다”며 “2021년 변혁의 바람을 가득 담은 새로운 활력의 태풍이 동력을 잃지 않도록 천삼백여 양주시 공직자들의 열정과 노력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신년사를 통해 “젖 먹던 힘까지 짜내 경기북부 거점 공공 의료시설 유치, 양주아트센터 건립, 은남일반산업단지 조성, 광석지구와 백석 신도시 개발 등 시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이뤄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이어 “생활의 불편과 경제적 피해를 감수하며 자발적으로 방역에 힘을 모아 함께하고 응원해 주신 덕분에 양주시가 명실상부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도약하며 중단없는 발전을 이뤄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저의 건강에 대해 많은 염려와 걱정하시는 점을 잘 알고 있다”며 “최선을 다해 시정 전반과 주요 현안을 모두 꼼꼼히 챙기고 있으며 국회의원과 도의원, 시의원, 그리고 모든 공직자가 힘을 합쳐 양주역사의 획기적 발전을 이루고 있는 지금은 결코 멈출 때가 아니라는 점도 잘 알고 있다"고 전했다.

끝으로, “지난해 초부터 이어진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시민분께서 어려움을 호소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는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지혜와 역량을 가지고 계심에 따라 우리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양주시가 새로운 천년을 이끌어 나갈 경기북부 중심도시로 도약하는 데 함께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st170329@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