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상호 하남시장 “국내 ‧ 외 교류, 비대면으로 확대할 것”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1-01-08 12:19

2021년 하남시 국제화추진협의회 1월 정기회의 개최
김상호 하남시장(가운데)이 하남시 국제화추진협의회 1월 정기회의 에서 국내,외 교류를 비대면으로 확대할 것 이라고 밝혔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하남시는 지난 7일 시청 상황실에 김상호 시장과 방미숙 시의회 의장, 국승현 협의회 회장 등 일부 위원만 참석한 가운데 줌(ZOOM)을 이용, 비대면으로 국제화추진협의회 1월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국내·외 교류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협의회는 2년간 성과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국내자매도시 추가 결연 추진현황, ‘하남시의 섬’으로 지정한 신안군 도초도 표지석 설치 완료 등 활동 보고가 이뤄졌다.시는 올해 경북 영주시, 충남 공주시와 순차적으로 결연을 추진,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의 폭을 넓히겠다고 밝혔다.

이어 ▲국제화추진협의회 위원 재위촉에 따른 회장 선출 ▲ 2020년 회계 결산 승인 ▲ 2021년 예산 편성 및 주요사업 계획 등 안건을 논의, 만장일치로 재 선출된 국승현 회장은 “선배들이 공들여 일군 협의회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초대 회장으로써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상호 시장은 “지난해 코로나 사태 속에서도 샤알람 시 승격 20주년 축하 영상 제작, 자매학교 청소년 간 펜팔 ‧ 영상 교환 등의 활동을 꾸준히 추진하며 성과를 거뒀으며,올해는 중국 유산시와의 온라인 경제 협력, 국내 ‧ 외 청소년 언택트 교류 등 비대면 소통을 확대, 자매도시 간 소중한 인연을 이어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