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도교육도서관, 2021년 도서관 프로그램 강사 29명 공개 모집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21-01-15 10:25

행복교육·동화체험실·미원교육도서관 등 27개 프로그램
 충북도교육도서관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김성식 기자]충북도교육도서관(관장 양개석)이 2021년 도서관 프로그램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27개 프로그램 29명이다.
 
분야는 ▶행복교육 프로그램(9명) ▶동화체험실 프로그램(2명) ▶어린이, 영유아 독서교육(4명) ▶야간문화 프로그램(3명) ▶꿈의 책버스(2명) ▶미원교육도서관 프로그램(9명)이다.
 
올해는 지난해와 달리 코로나19 영향으로 대면 체험 프로그램보다는 최대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는 ▶아이와 도란도란 동화구연 ▶캘리그라피 ▶그림책 삽화 그리기 ▶토닥토닥 독서치료 ▶핸드위빙공예 ▶주말에 읽어주는 영어책 ▶힐링의 소리 칼림바 ▶테마 한국사 ▶프랑스 자수 등이 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들은 학부모들이 가정 내에서도 아이들과 유익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도서관은 온라인 강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방송 촬영용 캠코더, 무선 마이크 조명 등 방송시스템도 구축했다.
 
프로그램 강사에는 해당분야 자격증 소지자와 소정의 교육과정 이수자, 대학의 해당학과 졸업자, 강의 경력 등의 자격을 갖춘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도서관은 강사 공개 모집을 통해 코로나19 대유행 시대에 부응하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강사를 채용해 올 한 해 동안 프로그램을 내실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강사 공개 모집에 따른 서류는 교육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오는 20일부터 22일가지 도서관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거나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koomlin@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