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폴리텍Ⅶ대학, 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지원사업 운영위원 위촉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광열기자 송고시간 2021-03-25 14:34

협력기업과 MOU 체결
24일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산학협력단 대강의실에서 열린 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지원사업 운영위원 위촉식 모습.(사진제공=창원캠퍼스)

[아시아뉴스통신=최광열 기자] 한국폴리텍Ⅶ대학 창원캠퍼스 산학협력단(단장 오동수)이 24일 산학협력단 4층 대강의실에서 고용안정선제대응패키지지원사업(이하 고선패사업) 운영위원 위촉식과 함께 협력기업과 MOU를 체결했다.

경상남도의 지원을 받아 지난해 5월부터 시작된 이번 사업은 총 5년 동안 진행되는 사업으로, 올해 2차년도다.

올해 진행 되는 교육과정은 3D디지털데이터전문가과정과 스마트공장구축기술자과정으로, 전반기와 후반기로 나눠 각각 32명씩 총 64명의 교육생을 배출할 계획이다.

수료한 교육생들은 창원산업단지 내 주요 기업체로 취업해 스마트공장 고도화를 견인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운영위원은 제이엠커리어 부산경남지역 서복녀 본부장, 태림산업(주) 왕채혁 경영기획실장, ㈜일동엔에스티 위형철 부사장, 케이피항공산업(주) 유운용 이사, ㈜동신기공 홍길상 대표이사, 메카과학기술인협동조합 이병문 사무국장, 그리고 경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박창문 팀장이다.

이와 함께 운영위원회를 열어 오동수 단장, 공동훈련센터 팀장 조승근 교수와 스마트팩토리과 김정현 교수, 그리고 산학협력단 이명현 전문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MOU를 체결했다.

오동수 단장은 “이번 운영위원 위촉과 MOU를 통해 고선패 사업이 2차 년도에 접어든다. 지난해의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성숙된 성과를 도출하는 역할을 해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고용위기와 실업자 해소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 향후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사업은 한국폴리텍Ⅶ대학 산학협력단에서 진행하고 있다.

rhkdduf3243@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