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외삼중, AI교육 온라인 공개수업...인공지능(AI)수업 꿀팁 공유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병수기자 송고시간 2021-05-04 15:51

AI교육 선도학교 담당교사 등 40여명 참관
24일 대전중앙고, 6월22일 대전도솔초 추가 공개수업
대전외삼중학교(교장 양미연)에서 4일 인공지능(AI)교육 수업 모델을 공유하기 위한 온라인 공개수업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4일 대전외삼중학교에서 인공지능(AI)교육 수업 모델을 공유하기 위한 온라인 공개수업을 했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다양한 인공지능 교육활동을 선도해 나가는 시교육청 지정 AI교육 선도학교(14교) 중 하나인 대전외삼중은 정보·사회·과학·영어·체육·미술교과의 AI융합수업, AI를 활용한 실생활 문제해결 프로젝트 운영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

공개수업은 1학년 AI Playground반(자유학년제 선택 프로그램) 2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AI교육 선도학교 초·중·고 담당교사 및 운영지원단, 중·고 정보교사 및 수학교사 등 40여명이 온라인을 통해 실시간 쌍방향으로 참관했다.

이어서 24일에는 대전중앙고, 6월 22일에는 대전도솔초에서 추가로 온라인 공개수업을 운영해 AI교육 교수학습방법 공유를 통해 초·중·고 연계 AI교육을 강화한다.

시교육청 한혁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코로나19로 제한된 상황속에서도 온라인으로 AI교육 공개수업을 운영한 학교와 교사들에게 감사드린다"며 "교원들의 AI교육 수업 역량이 강화돼 학생들이 지능정보사회의 소양을 갖추고 세계를 선도하는 인재로 양성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ilsam10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