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5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시, 제66회 현충일 현충탑 참배...순국선열과 호국영령 넋 기려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1-06-06 23:55

6일 오전 10시에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제66회 현충일’을 맞아  인천 미추홀구 수봉공원 현충탑에서 참배하고 있다.(사진제공=-인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6일 ‘제66회 현충일’을 맞아 오전 10시에 수봉공원 현충탑에서 참배했다.

현충탑 참배행사는 매년 보훈단체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했으나 코로나19 감염 및 지역 확산 방지를 위해 대부분이 고령이신 보훈단체 회원 분들의 안전을 위해 제외하고 최소규모 약식 참배행사를 진행했다.

박남춘 시장은 나라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시민의 행복과 호국·보훈도시 인천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다짐하며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박현숙 인천보훈지청장 및 보훈단체 인천시지부장들과 함께 참배를 드렸다.

박남춘 시장은 “고령의 국가유공자분들과 시민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현충일 참배행사를 함께하지 못한 점 양해를 부탁드리며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국가유공자분들을 위한 인천시국가유공자 묘역 조성사업 등 선양사업을 적극 추진해 보훈가족의 예우를 강화하고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