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9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익산시, 추석 연휴 특별방역 ‘공원묘지’ 전면 폐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9-10 00:15

익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익산시가 추석 연휴기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팔봉 공원묘지를 전면 폐쇄한다.
 
시는 이번 추석 연휴 이용객 집중에 따른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전면 폐쇄 결정을 내렸다고 9일 밝혔다.
 
시는 팔봉 공원묘지 전체 시설을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전면 폐쇄하고, 폐쇄 기간 전후로 공원묘지 내 봉안당은 오는 11~17일과 23~26일에 현장접수와 사전예약제를 병행해 운영한다.
 
동시 입장 인원은 100명 미만으로 제한되고 팀(가족)당 4명 이내에 이용 시간 15분까지만 허용하며 제례실·휴게실 이용은 금지된다. 단 이 기간에는 봉안당 개방 시간을 기존 18시에서 19시까지로 확대 운영한다.
 
또한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추모객들을 위해 봉안시설과 자연장지, 묘지 등 3개 시설은 보건복지부 온라인 성묘 시스템‘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을 운영한다.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에 온라인 성묘 신청을 한 후 고인의 사진을 등록하면 차례상·헌화·추모의 글 작성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봉안당에 한해 안치 사진 신청 시 고인의 안치 사진을 제공할 예정이다.
 
‘e하늘 장사정보시스템’사용을 원하는 시민은 오는 30일까지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익산시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코로나19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기 위해 어려운 결정을 했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이번 연휴 기간에도 고향 방문과 타 지역 이동을 자제하는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지켜달라”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는 보건복지부 장사시설 운영 지침에 따라 지난해 추석과 올해 설 연휴 기간에도 팔봉 공원묘지를 전면 폐쇄한 바 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