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제시,일본 기쿠치시 한일청소년 화상교류 추진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1-12-10 15:55

김제시청 전경./사진제공=김제시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김제시(시장 박준배)와 일본 기쿠치시는 10일 한일 청소년 화상교류(Zoom)를 추진하였다.
 
김제시 김제여자중학교와 기쿠치시 기타중학교 2학년 각각 12명씩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일관계와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일본 자매도시와의 청소년교류를 온라인으로 재개, 양 도시의 청소년들이 또래의 관심사에 대한 의견을 영어로 진행하면서 글로벌 우정을 쌓았다.
 
이번 교류가 첫 대면이라 어색할 수도 있었지만 서로 준비한 질문을 나누었고 내년에도 이러한 교류추진을 희망하였으며, 언어와 문화는 다르지만 상호 문화와 지역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마음과 국제적 소통 능력을 키우기 위한 계기를 마련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화상교류에 참가한 학생들은 언어와 문화의 벽을 넘어 다른 나라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었던 것이 내 인생에 있어서 정말 뜻깊고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김제시는 12월17일 덕암중학교와 기쿠치시 시치조중학교와도 2차로 화상교류를 진행할 계획이며 2022년에도 또 다른 관내 중학교와 지속적인 화상교류를 추진하여 청소년들의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통한 미래 인재를 양성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제시는 기쿠치시와 1985년 자매결연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청소년 홈스테이, 스포츠 교류, 양 도시 축제 대표단 파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히 교류 추진하였다.
 
김제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국제교류의 하늘길은 막혔지만 온라인 화상교를 통해 청소년 교류를 이어갈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김제시 청소년들이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