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4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교육청, 2022학년도 중학교 신입생∙학부모 도움자료 배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1-12-27 22:40

행복한 중학교 생활 표지./사진제공=대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2022학년도 중학교 신입생의 빠르고 안정적인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학생과 학부모 도움서 ‘행복한 중학교 생활 START’를 제작해 모든 예비 중학생에게 보급했다고 27일 밝혔다.
 
또 종이책뿐만 아니라, 전자책으로도 발간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책자에는 중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들이 중학교에서 어떤 교육을 받고 어떻게 공부하는지 등 중학교 생활 전반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담고 있다.
 
우선 중학교 입학 전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을 위해 6학년 겨울방학을 보내는 방법, 초등학교와 다른 중학교의 교육과정, 하루 일과도 예시와 함께 자세히 소개돼 있다.
 
더불어 중학교의 자유학년제, 고등학교 진학정보와 고교학점제까지 안내하고 있으며, 학부모 정보마당에서는 자녀의 교육활동 및 학교생활을 도울 수 있는 사이트 등을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 장은 중학교 생활에 대해 신입생인 학생과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을 선정해 정리한 ‘문답으로 알아보는 중학교 생활’로 구성했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이번에 제작한 도움자료가 중학교 생활을 시작하는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 적응을 돕고 중학교 생활에 대한 학부모님들의 궁금증과 불안감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