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7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국남동발전 “탄소중립기본법 시행에 철저히 준비할 것”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22-03-07 15:46

남동발전 본사서 KOEN Net Zero 탄소중립추진위원회 정기회의 가져
윤순진 2050 탄소중립위원회 민간공동위원장 격려 영상 등 상영
KOEN 탄소중립추진위원회 정기회의 모습.(사진제공=남동발전)

[아시아뉴스통신=이재화 기자]한국남동발전(사장 김회천)이 3월 예정된 탄소중립기본법 시행을 앞두고, 철저한 준비태세를 갖춰나가고 있다.

한국남동발전은 3월7일 경남 진주 본사에서 김회천 사장을 비롯한 전 경영진이 참여한 가운데 ‘제6차 KOEN Net Zero(넷제로) 탄소중립추진위원회(위원회)’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회의는 3월 25일 시행 예정인 탄소중립기본법을 앞두고, 지난 2021년부터 남동발전이 새롭게 추진한 탄소중립 핵심과제(25개)를 보완 및 구체화하고 5개 분과별 연초 추진현황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회의를 통해 남동발전은 2022년 탄소중립 핵심과제 이행, ESG‧탄소경영체계를 강화하기 위한 2050 로드맵 정교화, 디지털 플랫폼 구축 등 탄소중립 기반 과제의 지속적인 추진에 대한 계획을 수립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 앞서 윤순진 2050 탄소중립위원회 민간공동위원장은 영상을 통해 탄소중립을 향한 남동발전의 열정과 선제적 노력을 격려하며 “어려움속에서도 기회를 찾아 탄소중립 달성은 물론 초일류에너지기업으로 도약하길 희망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했다.

김회천 한국남동발전 사장은 “탄소중립기본법이 올 3월부터 시행됨에 따라 새로운 정책 결정이 많아질 것”이라고 진단하며 “각 사안별로 철저한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