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금천구립도서관과 함께하는 4월의 ‘도서관 주간’ 행사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서승희기자 송고시간 2022-04-05 14:42

유성훈 금천구청장/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서승희 기자] 금천문화재단은 제58회 도서관 주간을 기념해 4월 한 달간 다채로운 행사 및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지역주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시키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국도서관협회에서 정한 주간을 말한다. 시기는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다.

금천구립도서관 4곳에서는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또한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꿈과 희망, 그리고 여유’를 찾기 위한 북 큐레이션을 진행한다. 북큐레이션이란 사서가 특정한 주제에 맞는 여러 책을 선별해 독자에게 제안하는 것을 말한다.

먼저 독산도서관에서는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아이들과 함께 컬러와 연관해 환경을 이야기하는 ‘컬러로 배우는 환경 이야기’를 개최한다. 이어 가산도서관에서는 4월 6일부터 ‘아주 특별한 도서관 Ⅰ~Ⅳ’ 시리즈를 마련해 시인 및 작품 소개, 5행시 짓기, 연체자 해방 행사 등을 진행한다.

시흥도서관에서는 4월 한 달간 그림책 ‘호라이’의 원화를 전시하고, ‘여유 챙김’을 주제로 4행시 짓기, 독서퀴즈 등을 실시한다. 금나래도서관에서는 초현실적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도서 전시 ‘그림책으로 떠나는 판타지 여행’을 열고, 4월 11일부터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2000년대 베스트셀러 소개 프로그램 등을 마련했다.

프로그램 신청은 금천구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프로그램 신청’란에서 할 수 있다.

오진이 금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관의 역할을 되돌아보고, 지역주민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이번 행사들이 도서관과 지역주민 간 친밀감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립독산도서관, 금천구립가산도서관, 금천구립시흥도서관, 금천구립금나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2sweat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