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5일 수요일
뉴스홈 스포츠
안산그리너스FC·큐엠아이티, ‘선수 컨디션 관리’ 플코 업무협약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2-04-13 00:00

(사진제공=안산그리너스FC)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안산그리너스FC(이하 안산)가 12일 안산 와~스타디움에서 ㈜큐엠아이티(대표이사 이상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식에는 ㈜큐엠아이티 이상기 대표이사, 채승목 사업전략이사, 안산 김진형 단장, 박종수 사무국장 등이 참석했다.

큐엠아이티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동선수의 컨디션을 관리하고 부상을 예측·예방하는 앱 서비스 '플코(plco)'를 운영 중이다. '플코'는 피로도, 스트레스, 근육, 기분, 수면시간 등 18가지의 데이터를 통해 운동 선수의 컨디션을 관리하고 부상위험도를 예측해 선수들이 최고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적은 시간을 들여 효율적으로 모든 선수들을 몸 상태를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현재 축구를 포함해 배구, 농구, 야구, 핸드볼, 스키 등 총 35개 종목에서 사용 중이다.

큐엠아이티는 안산 구단에 ‘플코’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며 프로선수들의 데이터를 수집, 공동 연구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 부상 예방을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

큐엠아이티 이상기 대표는 "스포츠현장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다"면서 "IT를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거라 확신했고,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안산그리너스FC 선수들의 최고의 퍼포먼스를 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