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 기간’운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11-22 21:01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시민들의 잠자고 있는 지방세 환급금을 적기에 찾아주고자 오는 12월 말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 정리 기간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방세 미환급금은 ▲자동차세를 연납한 후 차량을 이전·말소·폐차한 경우 ▲종합소득세 등 국세 확정 신고 뒤 세액 경정으로 지방소득세가 환급된 경우 ▲납세자가 세액을 착오로 신고하는 등의 경우 주로 발생한다.
 
시는 일제 정리 기간 중 환급대상자가 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도록 환급액이 있는 모든 납세자에게 안내문을 발송하고, 시 홈페이지, 공식 블로그 SNS, 관내 현수막 등에 게재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환급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환급금 조회와 신청은 위택스나 ARS 또는 카카오톡 채널에서‘남양주시지방세환급’으로 검색 후 간편 채팅(챗봇)을 통해 가능하다.
 
남양주시 김영미 징수과장은 “지방세 환급금은 환급 결정일로부터 5년이 지나면 청구권이 소멸되므로 소액이라도 꼭 기한 내에 찾아가길 바란다”라며 “지방세 미환급금의 주인을 적극적으로 찾아내 최대한 신속하게 환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