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4일 토요일
뉴스홈 동정
남양주도시공사, 체육문화시설 주민협의체 참여 우수 회원 표창 수여 및 사내 건강 걷기 챌린지 참여 우수자 포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12-30 10:01

- 체육문화시설 주민협의체 우수 회원 7명에게 공로 표창장 수여
- 건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 직원 걷기 챌린지 성료, 총 84명 3주간 1,495만보 걸어
이계문 사장은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참여해 주신 협의체 회원분들 덕분에 공사가 더욱 발전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새해에도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리며 개인의 건강도 잘 챙기시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사진제공=남양주도시공사)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는 지난 29일 체육문화시설별 주민협의체에 소속되어 적극적으로 활동해 온 우수 회원을 대상으로 표창을 수여했다.
 
 ‘체육문화시설 주민협의체’는 이계문 사장 취임 이후 고객의 소리를 현장에서 신속하게 경청하기 위해 체육문화 프로그램과 동호회 회원으로 구성되었다. 지난 8월 말부터 약 4개월간 관내 모든 체육문화센터에서 18회 개최하여 총 100건의 의견을 수렴했으며, 그중 60건을 처리하고 장기 과제 등은 지속 추진하고 있다.
 
이날 수여식에는 주민협의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견을 개진함으로써 체육문화센터 개선에 기여한 회원 7명이 공로를 인정받아 표창장을 전달받았다.
 
주민협의체에서 해결한 주요 과제로는 센터 장기 수선 공사 후 재개장 전에 회원 대상 시범운영을 진행하는 의견과 수영장 수질 참관 행사 추진, 수상 안전요원 양성 프로그램 확대, 센터별 수요에 맞는 강좌 신설 등이 있다.
 
이 사장은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참여해 주신 협의체 회원분들 덕분에 공사가 더욱 발전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새해에도 활발한 활동을 부탁드리며 개인의 건강도 잘 챙기시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공사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건강 걷기 챌린지*’를 시행했다. 해당 챌린지는 직원 걷기 습관 활성화로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추진되었으며 84명이 3주간 총 14,953,082보의 걸음 수를 축적하였다.
 
* 건강 걷기 챌린지: 3주간 매주 5회 이상 주차별 목표 걸음 수 달성 시 성공 (1주 차-1일 8,000보 이상, 2주 차- 1일 9,000보 이상, 3주 차- 1일 10,000보 이상)
 
이 사장은 “걷기의 생활화 및 자동차 사용 감소를 통해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었다”고 말하며 “새해에는 ESG 경영이 조직에 더욱 깊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과제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