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선문대, 글로벌사이버대와 업무협약 체결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3-22 14:45

글로벌·온라인 역량 합쳐 새로운 온라인 캠퍼스 개척 다짐
업무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선문대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선문대학교는 21일 선문대 대회의실에서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학술 및 행정 분야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양 교 총장을 비롯한 실무 부서장들이 참석했다. 두 대학은 △학술, 정보, 교육 시설, 인력 등의 상호 교류 △공동 교육과정 운영 및 상호 학점 인정(편입학 포함) △각종 교육, 연구 사업의 공동 참여 및 지원 협력 △교육 및 연구 장비, 시설의 공동 활용 △국책사업(RISE, 글로컬대학30 등) 대비, 추진의 협력 △유학생 유치, 공동교육 협력 및 교류 등의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했다.
 
문성제 선문대 총장은 “글로벌 허브 대학으로 성장하고 있는 선문대는 해외에 새로운 캠퍼스를 개척하려 한다”면서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캠퍼스를 구축해 확장할 수 있도록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공병영 글로벌사이버대 총장은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의 건학이념은 ‘홍익인간’이다. 인성을 중요시한다. 인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12개 센터를 중심으로 K-미네르바 대학을 지향하고 있다”면서 “선문대와 지향하는 바가 같기에 이번 협약이 두 대학이 공생 발전할 수 있는 단초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