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수공 K-water연구원, 갑천 정화 활동 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3-22 16:10

‘세계 물의 날’ 맞아 진행
김병기 수자원공사 K-water연구원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연구원 직원들이 22일 대전시 대덕구 갑천 일원에서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하천 정화 활동을 마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수자원공사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 K-water연구원은 22일 대전시 유성구 갑천 일원에서 ‘세계 물의 날’ 맞이 하천 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세계 물의 날’은 매년 3월22일 물의 소중함을 알리고 물 관리 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유엔에서 지정한 국제적인 기념일이다. 올해 우리나라의 ‘세계 물의 날’ 주제는 ‘함께 누리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로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모두가 함께 이용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의미를 담아 작은 실천을 통해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나가자는 취지로 김병기 연구원장을 비롯한 수자원공사 K-water연구원 직원 30여명은 갑천 주변을 정리하며 하천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김병기 수자원공사 K-water 연구원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우리 모두가 기후 위기시대에 물의 소중함과 수자원 보존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환경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과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