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1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의회 국중범 의원,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의 효과적 지원 위해 관련 조례 일부개정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양종식기자 송고시간 2024-04-17 18:03

국중범 도의원,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국중범 의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국중범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17일 제374회 임시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에서 원안 가결됐다.

국중범 의원은 “매년 1만여명 이상의 학생이 학업을 중단하는 등 학령 인구의 학업 중단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으며 사회가 급변함에 따라 학교 밖 청소년 욕구와 실태가 빠르게 변해 학교 밖 청소년의 원활한 지원을 위해 해당 조례의 개정이 필요하다”고 조례 개정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이번 조례안은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위원회’ 청소년 위원 위촉 추가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기능 추가 및 수정 ▲청소년 법인·단체 및 공공기관에 대한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지원을 명시하고 있으며 특히 ‘경기도 학교 밖 청소년지원위원회’에 학교 밖 청소년이 직접 참여해 정책 당사자의 의견을 직접 수렴할 수 있도록 했다.

국중범 의원은 “학교 밖 청소년은 단순히 학교에서 탈락한 청소년이 아니라 스스로 학교와 다른 사회화 과정을 선택한 청소년이다”고 말하며 “경기도의 9만 5천여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 보다 실효성 있고 효과적인 정책의 혜택을 받아 자신의 미래를 알차게 준비할 수 있도록 본 조례안의 개정을 제안한다”고 설명했다.

특히 국중범 의원은 지난 제373회 정례회에 ‘경기도 청소년참여위원회 조례’를 전부개정한데 이어 해당 조례안을 발의해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지속적으로 들어냈다.

개정안은 오는 26일 열리는 제374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아시아뉴스통신=양종식 기자]


didwhdtlr784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