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교육청, 노사 협력·갑질 근절 향한 발걸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4-18 13:11

갑질·을질·직장 내 괴롭힘 근절 소통 간담회 개최
갑질·을질·직장 내 괴롭힘 근절 소통 간담회 개최 모습./사진제공=충남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충남교육청은 교육 현장의 갑질·을질·직장 내 괴롭힘 근절과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동조합과의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18일 교육감 주관으로 직종별 노동조합 대표와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교육감을 비롯한 감사관실 간부들과 교원·일반직·교육공무직 등 직종별 노동조합 대표 11명이 참석해 충남교육청의 갑질·을질·직장 내 괴롭힘 근절 대책을 공유하고, 기관 내 갑질 등의 발생을 사전 예방할 수 있도록 소통과 공감, 존중과 협력의 직장문화 조성 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노동조합 대표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하고, 직장 내 갑질 등의 근절을 통한 근무환경 개선과 자체 청렴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다짐하며, 노사 간 상생발전과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김지철 교육감은 “교육 현장에서 많이 발생하는 세대 간, 직종 간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다양성 존중과 직종 간 업무 협력이 절실히 필요하다”며 “직장 내 갑질·을질·괴롭힘 근절과 상호존중 조직문화 조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사 간 협력을 강화해 모두가 즐거운 직장문화를 조성하는 데에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