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유성구, 과학도시 유성으로 떠나는 1박2일 여행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4-18 14:12

KAIST와 함께하는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개최
‘다함께 과학을 상상하다’ 유성구 과학브랜드 ‘유성다과상’ 로고./사진제공=대전 유성구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 유성구는 다음달 11일부터 KAIST에서 가족친화형 1박2일 과학체험 프로그램인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은 대전을 제외한 전국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 가족이 참가대상이며, KAIST 학생들이 멘토로 참여해 과학 진로·학습·문화 등 3가지 테마로 진행한다.
 
올해 상반기에는 ▲진로멘토링 ▲학부모특강 ▲과학프로젝트 수업 ▲과학 방 탈출 ▲KAIST 캠퍼스투어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유성온천문화축제 기간 동시 개최로 참가자들은 과학여행 일정 후 축제에 참여해 다양한 부대행사를 경험하는 등 유성구만의 특색을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유성다과상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유성구 고향사랑기부제와 연계해 총 5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자세한 내용은 유성구 교육과학과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거운 과학여행이 됐으면 한다”며 “청소년들은 진로를 탐색하고 과학자의 꿈을 키우며, 학부모는 유성온천문화축제에 참여해 유성구의 매력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은 관광과 과학을 결합해 유성을 전국에 알리고, 과학문화도시 브랜드를 확립하기 위해 2015년부터 KAIST와 공동 추진해오고 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